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비대면 타이핑 봉사활동 <북드림> 입력봉사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감자입니다~

봉사활동에 관심은 있으신대 코로나때문에 대면 봉사활동이 걱정되신다면

오늘 제가 비대면 타이핑 봉사활동 ' 북드림 '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북드림_메인화면

http://www.bookdream.or.kr/main.do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원스톱자원봉사 시스템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자원봉사 사이트

www.bookdream.or.kr

회원가입하고 홈페이지에 있는 온라인교육만 들으면

바로 봉사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북드림 사이트입니다!!

바로 봉사활동을 시작할수도 있고 홈페이지에 설명들도 간단명료하게 잘 나와있어서 추천해드려요~

 

저희가 책을 타이핑해서 시각장애인분들이 책을 읽으실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는 북드림 입니다.

 

온라인교육
온라인교육

상위 메뉴에서 교육정보 누르시고 온라인교육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교육창이 뜹니다!

위의 짧은 영상들을 시청하시고 퀴즈를 풀고 합격하셔야 입력봉사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퀴즈를 위해서가 아니라 입력봉사할때 도움이 많이 되니 꼼꼼하게 시청해주세요~

 

자원봉사_신청
자원봉사_신청

교육을 다 수료한 다음에는 상위메뉴 '참여하기'를 누르시고 '자원봉사 신청'에 들어가셔서

한 권이상 타이핑을 하신다음에 개인소장도서를 입력하실 수 있으십니다 ㅎㅎㅎ

 

이건 격주 수요일마다 업데이트가 되는데 마감율이 빨라서 빨리 신청하셔야 해요 ㅜ 

 

마이페이지
마이페이지

개인도서를 시청하시는 방법은 상위메뉴

1.나눔소식 -> 2.알려드립니다. -> 3.입력완료 도서목록에서 도서 중복확인 -> 4.자원봉사 신청 하단 -> 5.개인소장도서 입력보사 신청 을 하시면 신청이 됩니다.

 

그 후에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이 잘 되었나 확인을 하신 뒤

도서명을 클릭하셔서 입력봉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SMALL

내_봉사활동

개인 소장도서의 도서명을 클릭하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기 화면에서 입력봉사를 누르셔서 타이핑봉사를 하면됩니다.

 

입력봉사 시간은 넉넉하게 주고요. 중간에 저장 기능이 잘되어 있어서 편하게 입력봉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완료
입력완료

마지막 입력 페이지에는 입력완료 버튼이 생깁니다. 

승인요청
승인요청

입력완료버튼을 누르시면 이런 안내창이 뜨는데 여기서 확인을 누르시면 완료 입니다 ㅎㅎ

 

 

총글자수
총글자수

이런 창이 뜨면서 총글자수가 나오게 됩니다 ㅎㅎ

봉사시간은 3천글자수당 한시간으로 책정됩니다.

 

VMS

저는 91000자를 입력하여서 총 봉사시간 31시간이 인정되었습니다!!

봉사 후에는 VMS 전환신청을 할 수있습니다.

또한 전환신청을 누르시면 제가 비고에 쓴것처럼 시간 등록을 어떤 방식으로 부탁도 가능합니다!

 

봉사_확인서
봉사활동 확인서

등록완료 후 출력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봉사활동 확인서까지 발급 가능합니다 ㅎㅎ

 

 

 

화면처럼 저도 지금까지 6권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해 제가 조그맣게 도와드린다는 마음에 한권 한권 할때마다 뿌듯한 마음이 생기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집에서 보람찬 봉사활등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북드림을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