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와와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번주에 했던 하루 단기알바인
"한국인인체치수 측정"에 관하여 리뷰해보겠습니다!!!!!!!!!!
알바하기전에 인터넷 검색해보니 후기 리뷰가 많이 없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혹시 나중에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저는 알바몬에서 '단기알바'를 검색하다가 인체치수측정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1시간에 5만원???? 궁금해서 더 읽어봤습니다.
저희가 인체치수들이 어디에 쓰이는지 그리고 측정복들과 측정 진행순서들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남자로 측정모는 쓰지 않았고요 측정할때 주최측에서 준 측정복은 이따가 보여드리겠습니다!
측정 대상자들 안내문을 읽고 바로 접수방법에 나와있는 방법대로 저는 접수를 하였습니다! ㅋㅋㅋㅋ
신청을하고 이틀 후에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담당자분께서
"측정하실때 속옷형태의 측정복을 입고 신체치수를 재는 분들과 조금의 신체접촉이 있을 수 도있다 괜찮으신가요?" 라고 물어봐주셨고 괜찮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측정일 3일전에 문자를 받은 내용입니다.
포항 공대 국제관 1층에 도착하니 길을 찾기 쉽게 이렇게 표시판이 설치되어있어서
표시판들 보고 쉽게 이동 하였습니다 ㅎㅎㅎ
의자에 앉아서 대기를 하였고 제 시간에 맞춰 순서가 되면
담당자분께서 커튼을 여시고 제 이름을 호명해 주셨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안에 들어가서 어떤거 측정하는지 설명듣고 서명하고
급여 5만원은 한달후에 지급된다는것도 설명들었습니다.
급여 지급과 시분확인을 위해 신분증과 통장사본도 보여드렸습니다.!
측정복 지급을 위해 허리치수를 잰후 측정복을 주었습니다.
(측정복은 저희가 측정후에 집에 가져갈 수 있고 담당자 말로는 속옷으로 쓰시면 되고 3만원 어치 라고 합니다!)
탈의실에서 속옷까지 다 벗고 저 측정복만 입고 측정 하는겁니다 ㅋㅋㅋㅋ ㅎㅎㅎㅎ
탈의실에는 탈의함바구니앞에 물티슈와 리무버가 있었습니다.
처음에 물티슈와 리무버가 왜있지? 했는데 측정할때 몸에 잘지워지는 펜으로 측정을 위해 조금씩 표시를 하더라고요
측정후 물티슈에 리무버로 쓰윽하니 매우 잘 지워졌습니다 ㅎㅎㅎ
옷을 담은 탈의함은 탈의식 밖에 쌓아두는데요! 혹시 모르니 귀중품이나 이런건 가지고 안가시는걸 추천해요!
알바 공고에 측정 기준점에 48개의 스티커를 붙인다고 나와 있는데 ( 오른쪽 사진과 같은 스티커)
제가 측정후에 스티커를 떼다 보니까 15개도 안되는것같더라고요? 그리고 뗀 후 안찐득 거립니다! ㅎㅎ
참고하셔요 ㅎㅎ
집에와서 찍은 측정복 사진입니다 ㅋㅋㅋㅋㅋ 네 저거만 입고 아무것도 안입은 상태에서 측정합니다.
이제부터 찐 후기 정리 입니다.
1.처음에 담당자가 측정에 관하여 설명할때 130여개를 측정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때 저는 이게 1시간 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걸리는 시간은 총 40분정도 걸렸습니다!
2. 측정 장소는 넓지 않습니다. 한곳에서 측정이 다 끝난후 몇발자국 가서 다음 파트에서 측정 하면 됩니다. 총 4파트에서 측정을 하였고 한 파트에서 20~30개 측정을 하였습니다.
3. 각 파트에 측정해주시는분들 2분씩 각각 계셨습니다. 모두 8명~10명정도로 여성분들이었습니다. 처음엔 조금 부끄러울줄 알았는데 모두 마스크도 착용하였고 저희가 불편하지 않게 숙련되게 정확하고 빠르게 측정해줘서 공장에서의 제품이 된느낌? ㅋㅋㅋㅋㅋ처럼 편안하게 측정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4.저같이 단기알바로 측정하러 오신 남성분들 많으셨습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지원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5.제가 갔던날 저 포함 측정하러오신분들은 전부 다 남성인것으로 보아 남성 측정 하루 여성 측정 하루 이런식으로 돌아가면서 하는것 같네요!
이상 치와와의 단기알바 리뷰였습니다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